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세 번째 이야기🎉

200여명의 참여자와 함께 나만의 커리어 인사이트를 남기는 습관을 만드는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SEASON 1의 3주차 소식을 전해드려요.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트

이전 이야기들을 통해 보셨듯이,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참여자 분들은 주마다 내가 읽고 본 것에서 느끼는 것들이 휘발되지 않게 기록하고 있어요.
3주차에도 많은 분들이 꾸준하게 다양한 기록을 남겨주셨는데요. 그중 참여자 분들의 투표를 받아 커리어리 사용자 분들에게 푸시메시지로 발송된 인기 게시물들을 모아왔어요.
푸시 발송된 게시물들📌

✍ "이키가이는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돈이 되는 것, 세상이 필요한 것의 집합으로 만들어진 밴다이어그램입니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결합하면 취미, 잘하는 것과 돈이 되는 것이 합치면 직업, 돈 되는 것과 세상에 필요한 것의 교집합이 천직, 그리고 세상에 필요한 것과 좋아하는 것이 뭉치면 사명이 되고 그 네 개가 모두 모이면 이키가이, 즉, 사는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 "'스타트업 CEO는 일주일에 몇시간씩 일할까?', '스타트업에서 임원은 어떻게 채용하게 될까?',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직원도 같이 성장하려면?' 등의 상당히 현실적인 질문에 대해서 현직 실리콘밸리 CEO가 생각을 이야기합니다..."

✍"12월경부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착륙 없이 후쿠오카, 제주도, 울릉도&독도 등을 비행하며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착륙 여행"입니다. 에어부산을 시작으로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무착륙 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롯데 면세점이 아시아나와 제휴하여 면세와 호텔 서비스 이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스텔라 매카트니가 최근 선보인 컬렉션이 화제다. 화보 속 모델이 입고 있는 옷이 버섯을 활용해 만든 가죽이기 때문. Mylo라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것인데, 필라멘트 구조를 지닌 버섯의 균사체를 활용하여 만든 가죽이다. 소재 자체도 친환경적이지만 가죽을 만드는 과정 또한 자연 친화적이다..."

✍"기술적 배경과 지식이 전무한 상대에게 기술적 내용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에게 잘 설명할 수 없다면 나 역시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질문들이 기술이 갖는 본질적인 의미를 깊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는 좋은 질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커리어리에는 이처럼 수만 명의 사용자 분들이 인상깊게 본 뉴스, 아티클, 콘텐츠에서 얻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있어요. 나도 기록하고 싶다, 나도 다른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커리어를 쌓는지 궁금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