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허진우 코치 인터뷰

[컨퍼런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허진우 코치 인터뷰

우리는 현재 디지털 환경, 데이터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경험적 지식과 감에 의존해 의사결정을 내렸던 마케터들도
이제는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데이터의 중요성을 아무리 잘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무에 활용하고 성과를 내는 것은 다른 이야기 입니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느끼는 마케터분들을 위해 커리어리 스킬업에서는 마케팅 업계 현직자들을 모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직무 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컨퍼런스 내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컨퍼런스 연사인 김정희 코치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더욱 주목해주세요!

✅ 데이터를 잘 활용하고 싶은 주니어 마케터
✅ 데이터를 잘 분석해 성과를 내고 싶은 퍼포먼스 마케터/CRM 마케터
✅ 마케팅 관점에서 데이터로 고객을 분석하고 싶은 분석가
✅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노하우를 얻고 싶은 실무자

컨퍼런스 연사, 허진우 코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성적 분석의 특화되어 있는 인류학을 전공하고, 실무를 통해 정량적 분석력을 키운 통합적 사람, 허진우 입니다.

마켓컬리와 오늘의집, 두 대표 버티컬 커머스에서 CRM 마케터로 일하며, 메시지 마케팅부터 리워드 활용, 마케팅 자동화, 프로덕트 개선까지 고객과 접점이 되는 다양한 영역을 경험했습니다.

Q.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성공 방정식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합리적으로 분석 또는 실험을 설계했고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했다면, 나온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내가 생각하는것과 다르게 행동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그때 나의 사견을 넣어 해석하지 않고, 데이터가 보여주는 결과를 정직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당연하지만 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Q. 데이터를 활용하여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CRM 마케터가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은 데이터를 근거로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저는 제가 진행했던 쿠폰 제공 캠페인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고객 별 잠재가치를 분석하여 적절한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고, 동일 규모 혜택이라도 평소 고객 구매 패턴에 따라 할인 방법, 제약 조건을 다르게 제공하여 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Q. 컨퍼런스 참가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이 컨퍼런스에서 이것만은 꼭 챙길 수 있다! 하는 한 가지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CRM 마케터는 어떻게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지 하나의 사례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분석부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방안 수립,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하는 과정까지를 압축적으로 소개하려 해요.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컨퍼런스 내용을 그대로 따라만 해도 기본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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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성과 내는 실전 마케팅 노하우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서비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데이터 기반 핵심 마케팅 실무에 대한 연사들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니 이번 컨퍼런스에 꼭 참석하셔서 여러분들의 서비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일시와 장소를 확인해주세요.

📅행사 일정
10월 30일(토) PM 1:00~PM 5:30

⏰장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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