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her town] 03. 개더타운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방법

[Gather town] 03. 개더타운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방법

Gather town 이전 게시물 보러가기:

[Gather town] 01. 메타버스 모임을 기획해 볼까요?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가 지난 주에 끝났습니다. 기록습관 챌린지는 시즌을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의 피드백과 회고를 통해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남아있는 아쉬움을 해소하고,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시즌 3에서는 이제까지 시도해본 적 없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Q. 온라인 네트워킹 모임, 어떻게 하게 됐나요? A. 더
[Gather town] 02. 개더타운 맵 만들기 (제작 과정)
Gather town 이전 게시물 보러가기: [Gather town] 01. 메타버스 모임을 기획해 볼까요?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가 지난 주에 끝났습니다. 기록습관 챌린지는 시즌을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의 피드백과 회고를 통해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남아있는 아쉬움을 해소하고,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시즌 3에서는 이제까지 시도해본 적 없는

Q.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타임 테이블)

A.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 초대장에 적힌 타임 테이블

본 행사는 20:00 부터 20:30까지 진행되었으며,
실제로는 19:00에 자체 리허설을 시작하여 22:00에 행사가 종료되었습니다.

자체 리허설
19:00 - 19:30

행사 시작 30분 전,

커리어리 팀은 마지막으로 맵을 점검하고, 행사 진행 과정을 숙지하며
본격적인 행사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커리어리 팀은 행사 리허설 중!

출석 체크
19:30 - 20:00

리셉션의 빨간 부스에서 커리어리 팀원과 1:1로 대화를 나누며 출석 체크가 진행되었습니다.

출석 체크는 예약금 환불을 위한 절차이기도 했지만,
대다수의 참여자들이 개더타운을 처음 사용해본다는 점에서 마이크나 비디오를 켜고 개더타운에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입장했을 때 순서대로 1:1 체크를 하는 게 어려웠고, 마이크를 꼭 켜고 이야기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이 되었다는 사례가 있어 출석 체크 방법과 과정이 보완되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출석체크를 위한 빨간 부스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를 마무리하며
20:00 - 20:30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3, 어땠나요?]

이번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의 끝이 다가오면서, 마무리하는 의미로 사전 설문조사 결과와 기록습관 챌린지의 결과를 요약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짧게 가졌습니다.

[우수 참여자 발표]

이어서 우수 참여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게시물을 올려주신 분,
가장 많이 공유된 게시물을 업로드 해주신 분,
가장 많은 댓글을 달아주신 소통왕,
그리고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꾸준히 참여해주셨던 분들까지!

커리어리 단상 위에서 우수 참여자를 발표하는 MC와 이모지로 호응하는 참여자들

네트워킹
20:30 - 22:00

행사를 준비하여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었던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때 한 마케터 분께서 커리어리 팀에게 이번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를 준비하며 가장 걱정되었던 점이 무엇이었는지 여쭤 봐주셨었는데요,

아무래도 '참여자들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원활하게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 가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기록습관 챌린지에는 취준생부터 마케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기획자, 프로듀서, 디자이너, 콘텐츠 제작자, 창업가까지, 다양한 연차의 사람들이 참여해주시고 계십니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 참가자들 역시 여러 직무와 연차의,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시즌 3 첫 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달 모집을 시작한 기록습관 챌린지 진행 상황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는데요. 지난 주부터 시작된 챌린지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해드려요.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트: 커리어리 습관 챌린지 SEASON 3🎉 https://blog.careerly.co.kr/challenge3/ 챌린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 season 3는 지난시즌 1, 2에 이어 모집과정에서부터
커리어리 기록습관 챌린지에 대해 더 알아보기

그래서 네트워킹 방안에 대한 고민이 더 깊었습니다.

관심사/직무에 따라 구분한 테이블

최종적으로 결정된 방법은 관심사와 직무 별 테이블을 지정해두는 것이었습니다.

해당 관심사와 직무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받았던 현 직무와 만나보고 싶은 직무의 유저, 네트워킹 모임에 참여한 이유 등을 바탕으로 선정했습니다.

관심사/직무 별 테이블을 지정한 후에는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시도해보았는데요,
초반 30분동안은 아이스브레이킹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야기 주제가 정해져 있지 않다 보니 어떤 이야기를 나누어야 할 지 몰라 아무도 선뜻 말을 먼저 꺼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네트워킹이 시작된 지 30분 정도 흐르자, 그룹 내에서 대화가 오고 가기 시작하고,  1:1 대화를 하는 참여자들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개더타운 커리어리 루프탑 파티에서 초반부터 네트워킹이 잘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은 가장 아쉬운 부분이긴 하나,
예상보다 네트워킹이 원활했다는 피드백도 많았습니다.

"사람들 간의 소통이 생각보다 원활했다"
- 취준생 L 님
"오랜만에 회사 이외에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 주니어 개발자 C 님

또한, 많은 참여자분들이 앞으로 네트워킹을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피드백을 주셨기에 저희 커리어리 팀도 이번 개더타운 모임을 새롭게 배우는 기회, 더 나은 모임을 개최하기 위한 성장 발판으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EXT)

04. 메타버스 행사, 성공적이었을까? (+Gather town 행사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