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마케터가 연휴를 보내는 방법

성장하는 마케터가 연휴를 보내는 방법
Photo by Jenny Ueberberg / Unsplash
좋은 글을 쓰려면, 좋은 글을 많이 봐야 한다.

글을 잘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독多讀'이라는 말이 있듯,

마케터도 마찬가지 입니다.

"좋은 인풋과 좋은 프로세스가 있어야 좋은 아웃풋이 나올 수 있어요"
- PUBLY, <풀고 싶은 문제를 따라가다보면 길이 보인다: 이육헌 인터뷰>

그렇다면 인풋Input 은 무엇일까요?

  • 잘 큐레이션 된 콘텐츠

트렌드가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마케터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은 방대합니다.

그러나 모든 정보를 인풋으로 흡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그 많은 정보들 중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는 것도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내가 관심 있는, 혹은 내가 몸 담고 있는 업계의 정보와 트렌드를 전문가의 눈으로 큐레이션한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 업계 선배, 전문가 등 사람들로부터 듣는 이야기

나보다 경험이 많은 업계 전문가, 혹은 나와 같은 고민을 해봤거나 이미 겪어본 사람들에게서 경험과 노하우를 얻고, 그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트렌드와 뉴스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이 또 하나의 인풋입니다.

성장하기 위해서 인풋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평소에는 일을 하는 것, 즉 아웃풋을 내는 데 집중하는 것 만으로도 바쁘기 때문에 인풋을 얻는 데 소홀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곧 긴 설 연휴가 다가옵니다.

이처럼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을 때 열심히 일을 하며 바쁘게 달려온 만큼 긴 휴식을 가질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성장을 위해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드라마 정주행, 웹툰 정주행 대신 마케팅 전문가들의 콘텐츠 정주행을 통해 성장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양질의 콘텐츠를 공유해주시는 커리어리 사용자들 중 7명의 마케터 계정을 선별해 모아보았습니다 ▼


1. 김민규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CRM Marketer

김민규 / 🖱️클릭하고 싶은 제목 짓는 10가지 방법 [💡 코멘트] 랜 | 커리어리
🖱️클릭하고 싶은 제목 짓는 10가지 방법 [💡 코멘트] 랜딩 페이지나 프로덕트가 참 좋고, 콘텐츠를 아무리 공들여서 제작했더라도🖱️클릭하지 않으면, 모든 게 소용없죠? 그럼 마케터들의 첫 번째 목표는 ’얼마나...

게시글 수: 163개

마케팅과 광고 관련 트렌드와 꿀팁이 담긴 콘텐츠를 모아보고 싶다면 김민규 님의 계정을 정주행 해보세요!
마케터 외에도 영감을 받은 여러 직무 관련 콘텐츠도 코멘트와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이외에도 스타트업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관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김민규 님의 유튜브 채널, '스타트업테드님'도 함께 정주행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2. 허재원

구글 Marketing Manager

허재원 / [마케터를 괴롭히는 반복되는 CTR의 굴레 📈📉] 🏷큐레이 | 커리어리
[마케터를 괴롭히는 반복되는 CTR의 굴레 📈📉] 🏷큐레이터평 1994년 최초의 디지털 광고 배너의 CTR은 78%에 달했지만, 디지털 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반비례하며 2011년 기준 페이스북의 CTR은...

게시글 수: 222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뉴스와 소식도 빠르게 공유 받고 싶다면 허재원 님의 계정을 추천 드립니다.
콘텐츠에 대한 짧은 요약과 함께 허재원님만의 관점으로 해석이 덧붙어 전반적인 업계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거에요!

3. 이승희

이승희 / 좋은 글을 읽으면 우리 뇌에는 보상회로로 알려진 영역에 도파민이 | 커리어리
좋은 글을 읽으면 우리 뇌에는 보상회로로 알려진 영역에 도파민이 흐른다. 맛있는 음식, 기분 좋은 목욕, 포근한 포옹처럼 잘 쓴 글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고 계속해서 읽고 싶게 만든다. 간결한 설명문이든 복잡한 보고...

게시글 수: 260개

<별게 다 영감>, <기록의 쓸모> 저자이자 인스타그램 '영감노트' 를 운영하고 계신 이승희 님!
영감을 얻은 콘텐츠들을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공유해주시고 계신데요.
빠르고 쉽게 읽히는 이승희님의 또다른 영감 저장소 커리어리, 이번 연휴에 정주행 해보세요!

4. 브랜드보이

브랜드보이 /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26일 현대백화점이 여의 | 커리어리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26일 현대백화점이 여의도에 개장한 더현대서울은 매출 6637억원을 거뒀습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5564억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3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죠....

게시물 수: 3,083개

전반적인 IT업계 뉴스 중 꼭 알아야 하는 소식을 간단하게 요약한 글을 간편하게 읽고 싶다면 브랜드보이 님의 계정 정주행을 추천드려요!
'팔리는 브랜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유튜브도 운영하고 계신데요,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보이님의 더 자세한 인사이트가 궁금하신 마케터분들은 유튜브도 함께 정주행 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5. 남기용

광고의 모든것 운영자 & 마케터

남기용 / ✅ 서비스 성공의 법칙, 익숙함과 편리함 글에서는 창업시 2가지 | 커리어리
✅ 서비스 성공의 법칙, 익숙함과 편리함 글에서는 창업시 2가지 마인드셋 Make a better world(더 나은 세상을 만들거야), Change the world(세상을 바꿀거야). 이로 인해 많은 서비스들이...

게시물 수: 199개

50만 구독자에게 영감을 전하는 '광고의 모든것'을 운영하고 계시는 남기용 님의 계정에서는 마케팅 관련 인사이트, 서비스/광고 레퍼런스, IT 업계 소식 등을 읽기 좋게 큐레이션한 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야나 연차에 상관없이 마케터라면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남기용 님의 계정을 추천합니다!

6. 브랜드 만드는 남자

레이어(lllayer) CEO & Branding Director

브랜드 만드는 남자 / ✅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들은 모두 Why부터 시작한다 | 커리어리
✅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들은 모두 Why부터 시작한다. 1️⃣ What (무엇을) - 많은 회사나 조직은 현재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잘 알고 있다. 이것을 설명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2️⃣ How...

게시물 수: 525개

매일 브랜딩, 디자인, 비즈니스에 대한 뉴스기사, 책, 아티클 을 10개 이하의 포인트로 정리해 공유해주시고 계시는 브랜드 만드는 남자 님!
약 10년 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각과 느낀 점이 담긴 코멘트도 받아볼 수 있어요.

7. 위클리파이브

카카오 브랜드 마케터

위클리 파이브 / [Issue #167] ”📈 82조원 전액 현금딜, MS의 액 | 커리어리
[Issue #167] ”📈 82조원 전액 현금딜,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비디오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약 82조 원)에 인수합니다. (전액 현금!) 이전 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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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위클리 파이브를 운영하는 카카오 브랜드 마케터, 위클리파이브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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